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해당 게시글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제공합니다. 이미지와 미디어 자료가 있을수 있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어르신들을 위한 ‘겨울철 건강관리 강좌’ 개최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3.12.12 조회수 3084
파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어르신들을 위한 ‘겨울철 건강관리 강좌’ 개최
-국민보건증진 위한 두 번째 재능기부 강좌... 홀몸어르신 가정 도시락 배달도 나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임태환, 이하 NECA)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및 나눔을 실천하고자 12월 10일(화) 약수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 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의사, 한의사, 약사, 간호사 등 보건의료분야 전문가들이 주요 구성원으로 재직하고 있는 NECA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직장을 위한 건강한 회식법’ 강좌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마련한 재능기부 강좌다. 


강연자로 나선 NECA 현민경 연구위원은 한의학 전문의로서 겨울철 노인들의 건강문제 발생원인을 설명하고, 예방법으로 ▲가벼운 운동하기 ▲얼굴?배?발바닥 등을 자주 문지르기 ▲단시간 적당한 온도에서 목욕하기 ▲보습 유지 및 햇볕 쬐기 등 구체적인 생활수칙을 제시했다.  


또한 강의를 마친 이후에는 어르신들과의 일대일 상담시간을 마련, 개인적 질환이나 증상에 대한 질의응답에 성심껏 임하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현민경 연구위원은 “노인들의 경우 겨울철 양기(陽氣)가 약화되어 온갖 질병이 발생, 악화되기 쉬운데, 이렇게 활동적으로 참석해주신 어르신들을 보니 안심이 된다”며, “앞으로도 재능기부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강좌 지원에 나선 NECA Ne잎클로버 봉사단은 동절기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방한용품(목도리, 장갑 등)을 선물하고, 강의가 끝난 후에는 홀몸어르신 가정에 도시락 및 김장김치 배달을 하며 어르신들과 직접 대면?소통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NECA는 앞으로도 보건의료분야 연구기관의 성격에 부합하는 재능기부(의료강연, 의료상담)에 봉사활동을 접목시킨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국민건강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 [붙임] ‘겨울철 건강관리 강좌’ 및 도시락 배달봉사 사진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14 근거중심 보건의료 상반기 교육과정
다음글 test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