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연구원, 공공기관 청렴 문화 확산 위한 '청렴실천 결의식' 개최 보건복지행정타운 입주 공공기관으로 구성된 「청렴·반부패협의체」 공동 개최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은 9월 22일(목) 오후 1시 보건복지행정타운에 입주한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과 함께 ‘청렴실천 결의식’을 공동으로 개최했다.
○ 광진구 보건복지행정타운에 입주한 4개 공공기관은 지난 7월부터 청렴·감사 업무 발전을 위해 「청렴·반부패협의체」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 이번 결의식은 각 기관의 청렴도를 높이고 나아가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등 4개 공공기관의 장은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및 공정하고 청렴한 업무수행 실천”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서약했다. 아울러 청렴·반부패 노력을 통한 가치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 한광협 원장은 “보건의료 근거 창출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공정하고 청렴한 사회를 조성하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라며,
○ “기관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투철한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고, 청렴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청렴실천 결의식' 사진 자료.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