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2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모집 공고 15건의 우수·유망 의료기술을 선정해 맞춤형 지원 서비스 제공 ’22년 제2차 모집 공고 5.16.(월) ~ 5.27.(금) 까지 온라인 신청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이 5월 16일(월)~5월 27일(금)까지 ’22년 제2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 신청자를 모집한다.
○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는 안전하고 우수한 의료기술이 의료현장에 조기에 진입하여 사용될 수 있도록, 의료기기 개발업체·의료기관·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보의연이 제공하고 있는 전주기* 맞춤형 자문 서비스이다.
* 전주기: 제품의 개발단계에서부터 시장진입 단계까지 포함
□ 보의연은 매년 분기별 공고를 통해 1.개발단계의 국내 유망 의료기술, 2.공익적·사회적 가치가 있는 의료기술, 3.혁신·첨단의료기술을 우선적으로 선정하여 최대 6개월 동안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21년 8월에 첫 서비스를 시작해서 현재까지 45건의 의료기술에 대한 자문을 수행하고 있으며, 분기별로 15건씩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있다.
○ 길라잡이 서비스 대상으로 선정되면 보의연이 제공하는 1.신의료기술평가 종합 자문, 2.임상시험계획서 자문, 3.문헌검색 지원 서비스(교육, 문헌 검색 대행) 등을 활용할 수 있다.
□ ’22년 제2차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는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누리집(https://nhta.neca.re.kr/)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일은 5월 27일(금)이다.
○ 신의료기술평가를 받고자 하는 업체·기관 또는 의료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동일한 기술에 대한 복수 자문서비스 신청 및 다수 기술에 대한 중복신청도 가능하다.
○ 선정 대상 통보는 6월 10일(금)에 신청인에게 개별 통지되며, 자문 일정은 신청인과 협의를 통해 확정할 예정이다.
□ 한광협 원장은 “새 정부의 보건의료 정책 기조가 ‘바이오·디지털헬스 글로벌 중심국가’인 만큼, 보의연에서도 ‘신의료기술평가 길라잡이 서비스’를 통해 우수·유망 의료기술의 성공적인 시장진입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수행할 계획이다.”라며,
○ “앞으로도 우수·유망 의료기술이 의료현장에서 적시에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