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은 기관 공식 홍보 사절단인 ‘NECA 서포터즈’를 5월 2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 ‘NECA 서포터즈’는 보의연에서 수행한 보건의료연구를 활용하여 국민 눈높이에 맞춘 의료정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산하는 공식 홍보대사다.
○ 지원서는 오는 22일까지 자기소개 콘텐츠와 함께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10명 이내로 선발하고, 6월부터 11월까지 총 6개월간 활동한다.
□ 보건의료정보에 관심 있는 국민이 ‘NECA 서포터즈’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건강의료정보를 접하고 이해하며 활용할 수 있는 건강정보 문해력(헬스리터러시)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본 활동 진행 전 사전교육을 통해 영상 콘텐츠 제작 능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활동비를 지급하며, 보건의료분야의 다양한 학술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이외에도 서포터즈 임명장 및 수료증과 함께 우수 서포터즈를 선발해 표창장도 수여할 예정이다.
□ 지원 방법은 보의연 누리집(www.neca.re.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kms@neca.re.kr)로 접수하면 된다.
□ 한광협 원장은 “‘NECA 서포터즈’는 국민과 보의연이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인 만큼, 보건의료에 관심 있고 재능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NECA 서포터즈’ 공개 모집 포스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