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연구원, 국민에게 협업 아이디어 제안 듣는다. 국민이 직접 제안한 협업 아이디어로 보건의료분야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 유관기관, 학회, 단체 등 협업으로 아이디어 실현 가능성 제고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이 오는 30일(월)까지 대국민 협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눈높이에서 보건의료분야에서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발굴하고 집단 지성을 통해 협업방안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주제는 다음과 같다.
○ 보의연과 유관기관, 학회, 단체, 기업 등이 협업함으로써 ➊ 보건의료분야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거나, ➋ 국민·환자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거나 치료선택권을 확대하거나, ➌ 연구원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 아이디어 제안은 보의연 누리집(https://www.neca.re.kr/)에서 안내자료를 확인하고 공모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wpsl0511@neca.re.kr)로 제출하면 된다.
○ 창의성, 적정성, 실현 가능성, 효과·확산성 등을 평가해 선정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 각 한 명(또는 팀)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 보의연 한광협 원장은 “국민이 제안한 아이디어가 관계기관 간 협업으로 이어져 실제 보건의료서비스와 제도 개선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공모전을 계기로 다양한 열린 협업 공간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