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보건복지부 경영평가 3년 연속 A등급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보건복지부 경영평가 3년 연속 A등급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1.10.25 조회수 1244
언론사
링크
파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보건복지부 경영평가 3년 연속 A등급
- 국내 최초 코로나19 백서 발간 및 임상진료지침 개발 노력 인정 -
- 의료기기산업 육성 및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지원 노력 긍정적 평가 -
- 우수기관 포상금 일부 사회공헌비로 활용, ESG 경영 선도 노력할 것 -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은 2020년도 보건복지부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A등급)으로 선정됐다. 2018년도 경영평가 이후 3년 연속 ‘A등급’ 달성이다.

○ 보의연은 2020년 1월 취임한 한광협 원장 주도 하에 포스트 코로나 등 내·외부 경영여건과 정책환경 분석,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을 통해 전략체계를 전면 개편하고, 미래대응 경영전략의 안정적 실행을 위한 조직 개편을 시행하였다. 이를 통해 경영 및 사업 전반의 성과들을 보건복지부 경영평가단으로부터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 주요사업 분야에서는 국내 최초 코로나19 백서 발간, 신의료기술의 신속한 시장진입을 위한 제도 개선,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 지원 노력을 인정받았다.

○ 보의연은 코로나19 위기 신속 대응을 위하여 대한의학회와 협력하여 예방과 검사, 치료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국내 최초 코로나19 백서를 발간해 국내외 170개 기관에 배포했다. 이 외에 보건의료 종사자 건강영향 조사 및 비감염 질환 의료공백 등 선제적 연구기획으로 국가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노력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 또한 신의료기술의 신속한 시장진입을 위해 ‘통합심사 전환제’ 도입, 신의료기술평가-보험등재심사 동시진행 및 체외진단검사 분야 심의 기준 간소화 등 전반적인 제도개선 노력과 실적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 특히 로봇, 인공지능 등 혁신의료기술의 신속한 시장 진입을 위하여 평가 대상을 확대하는 등 디지털 뉴딜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 정부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지원을 위한 의료기술재평가사업 수행을 통해 시의적절한 연구결과를 제공하여 국민 의료비 본인부담금 감소 결정 정책을 지원한 것도 바람직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 주요사업 이외 분야에서도 △상·하위직급 연봉격차 완화를 위한 노사 상생 임금협약 체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 상생·협력 강화 △안전경영 체계 구축 및 선제적 감염병 대응으로 재난·안전 분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등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기관의 운영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 보의연 한광협 원장은 “연구원 구성원 뿐 아니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경영혁신 참여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구현을 위한 시간과 노력이 일군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향상에 기여하는 보건의료기술평가 전문연구기관으로서 ESG 경영을 선도하고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보의연은 보건복지부 경영실적평가 우수기관 포상금 일부를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비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환자중심 의료기술 최적화 연구사업단 2021년 신규지원 연구과제 지원 개시
다음글 ‘21년 8차「신의료기술의 안전성ㆍ유효성 평가결과 고시」개정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