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직원 정신건강(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운영게시물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관련 내용 및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직원 정신건강(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4.08.16 조회수 1860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이 지난 7월 31일 스트레스 관리 및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에서의 스트레스 관리 능력을 키우고 직원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직원 정신건강 관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스트레스가 업무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먼저 스트레스의 유형과 영향을 파악하고 스트레스를 대하는 올바른 마음가짐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구체적으로 빗속의 사람 그림검사(PITR)를 통해 무의식 중에 느끼는 스트레스 정도를 파악하고 나의 심리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아보았다. 직원들은 검사를 진행하며 옆 사람과 그림을 바꿔보고, 상대의 스트레스에 공감하는 대화를 나눴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직원들의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8월에는 자가진단을 통해 선정된 스트레스 고위험군의 심리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10월에는 명상, 요가 등 심신안정에 도움이 되는 직원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구성원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챙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정신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나만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고 더 건강한 직장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보건복지부 경영평가 6년 연속 ‘A등급’
다음글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