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해당 게시글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제공합니다. 이미지와 미디어 자료가 있을수 있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아주대학교의료원,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3.12.05 조회수 1714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재태)은 아주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한상욱)과 보건의료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11월 22일(수) 아주대학교의료원에서 이재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과 한상욱 아주대학교의료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환자와 국민에게 최적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공익적 임상연구 수행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환자중심의 공익적 임상연구 기획 및 수행 ▲의료기술평가를 위한 상호협력 및 인적 교류 ▲세미나, 학술대회, 워크샵 공동 개최를 통한 정보교류 등이다.


양 기관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주관 연구기관인 ‘환자중심 의료기술 최적화 연구사업’에서 ‘한국인 위식도역류질환의 적합한 유지치료법을 찾기 위한 임상개발연구’ 등 임상근거를 창출하기 위한 연구를 공동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재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은 “최적의 성과를 낼 수 있는 의료기술을 규명하여 국민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한 출발점은 환자의 요구와 관점을 반영한 연구를 수행하는 것”이라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협력하여 환자에게 가장 필요한 연구를 발굴하고 수행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상욱 아주대학교의료원장은 “합리적인 보건의료 정책결정에 필요한 근거를 제공하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과 풍부하게 축적된 임상경험을 보유한 아주대학교의료원이 환자중심의 임상연구 수행에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밀접한 교류를 토대로 활발한 인적교류와 정보교류를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선별급여 항목 ‘수술 부위로의 지속적 국소마취제 투여법’ 병행사용 비 권고, 단독 사용 한정 조건부 권고
다음글 우리나라 66세 성인 세 명 중 한 명이 5개 이상 약물을, 두 명 중 한 명은 잠재적 노인 부적절 약물 복용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