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해당 게시글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제공합니다. 이미지와 미디어 자료가 있을수 있습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국립암센터와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2.07.12 조회수 4817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은 7월 12일(화) 11시,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와 국민건강 증진 연구를 위한 상호 협력 관계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국민의 건강권을 보호하기 위한 보건의료 정책 발전을 목표로 두 기관의 보건의료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한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노인암 진료와 관리 등 임상진료지침 개발 및 근거생성 연구 ▲암 발생·예방·진단·치료에 대한 근거평가 및 암 건강검진제도관련 연구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암 연구 및 플랫폼 구축 ▲암 연구 수요발굴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암분야 의료기술에 대한 가치평가 프레임워크 개발 협력 ▲국가 주도 공익적 임상연구 강화 및 신기술 평가를 위한 상호 협력과 인적 교류 등이다.




한광협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은 “암은 오랫동안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로 국민건강권 보호를 위해 암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확인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특히, 다가올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하여 노인암 진료와 관리에 필요한 근거생성 연구를 양 기관이 함께 추진하여 지속가능한 보건의료체계 구축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홍관 국립암센터 원장은 “암을 비롯해 코로나19까지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임상 현장 근거를 기반으로 보건의료 정책과 의료체계를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국가 보건의료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두 기관이 공동으로 암 관련 근거생성 연구 등을 수행하여 향후 보건의료 정책 방향 수립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국간호과학회와 국민건강 증진 연구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다음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협업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시상식 개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