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보건의료연구원-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 업무협력 협약 체결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 업무협력 협약 체결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작성일 2021.04.06 조회수 950
언론사
링크
파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
업무협력 협약 체결
보건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 및 인적 교류 활성화
신의료기술평가 및 체계적문헌고찰 교육 과정 실시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의연)과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원장 윤엽)이 보건의료 산업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 양 기관은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각 분야의 전문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인적교류를 활성화 하는 데 협조하기로 서면 합의하였다.

□ 주요 협약 내용은 ▲의료기기산업 및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정보 교류 ▲의료기술평가ㆍ근거기반 보건의료정책 전문가 교육과정 공동운영 ▲전문인력 상호 인적 교류 등이다.

○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의과학이 융합된 의료기기가 급속도로 개발되고 있어 신의료기술평가제도 또한 혁신의료기술평가 등 새로운 제도의 도입과 보완이 이뤄지고 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신의료기술평가제도 운영기관과 융합의과학, 디지털헬스 등 의료기기산업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기관이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국내 헬스케어 산업육성과 미래 의과학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현재 양 기관은 의료기기산업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및 실습’ 강의를 개설하고, 신의료기술평가제도와 체계적문헌고찰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 보의연 한광협 원장은 “보건의료 산업 발전의 토대는 인재양성에서 시작된다”면서 “보의연은 앞으로도 학계와의 밀접한 교류를 토대로 전문지식의 공유와 인력교류에 적극 협력해 가겠다”고 밝혔다.

□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 윤엽 원장은 “그간 보의연이 보여준 보건의료기술·정책분야 인재양성에 대한 진정성있는 행보는 근거기반 보건의료 정착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도 교육·연구에 더욱 매진하고 활발한 인적교류와 정보공유를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붙임. 「한국보건의료연구원-성균관대학교 삼성융합의과학원 업무협력 협약」사진자료. 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업무협력 협약 체결
다음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코로나19 극복위해 이웃에 나눔의 손길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