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부패방지시책평가 3년 연속 최고 등급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부패방지시책평가 3년 연속 최고 등급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20.04.16 조회수 820
언론사
링크
파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부패방지시책평가 3년 연속 최고 등급
2019년 보건복지부 부패방지시책평가 결과 발표
연구윤리 강화 활동 및 반부패 문화확산 노력에서 높은 평가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 이하 보건의료연구원)이 부패예방 및 청렴성 향상을 위해 실시한 2019년 보건복지부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 올해는 보건복지부 유관 1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보건의료연구원은 2017년부터 3년 연속으로 평가기관 상위 20%에 해당하는 우수등급을 받았다.

○ 특히 원장 직속의 감사팀 및 연구윤리팀 신설과 연구윤리 강화 활동, 임직원의 반부패 문화 확산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한 청렴마일리지 제도* 등 연구기관 특성에 따른 반부패.청렴도 제고를 위한 노력이 높게 평가받았다.
* 청렴마일리지 제도: 청렴도 제고를 위한 교육 이수, 사내 프로그램 참여 등의 활동을 한 직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해 추후 평가에 반영하는 제도

□ 보건의료연구원은 앞으로도 부패예방 및 청렴성 향상을 위한 투명한 행정 운영과 청렴 생태계 조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직원들이 참여하는 청렴문화 활동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다.

□ 보건의료연구원 한광협 원장은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은 것은 기관의 모든 직원이 적극 참여하고 협력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청렴한 기관 운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지역시장과 손잡고 경제 활성화 동참
다음글 ‘20년 2차「신의료기술의 안전성.유효성 평가결과 고시」개정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