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보건의료연구원-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업무협력 협약 체결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한국보건의료연구원-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업무협력 협약 체결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8.11.21 조회수 732
언론사
링크
파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업무협력 협약 체결
연구기관-학술단체 협력으로 국내 의료기술평가 분야 발전 도모
‘보건의료기술평가(JoHTA)’ 학술지 공동 발간 추진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 이하 NECA)은 21일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회장 이상일, 이하 KAHTA)와의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의료기술평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 NECA와 KAHTA는 의료기술평가 분야 전문역량을 지닌 기관으로서 앞으로 상호 협력을 통하여 국민 건강 향상과 보건정책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연구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해 나간다고 밝혔다.

□ 업무협력의 일환으로, NECA와 KAHTA는 먼저 의료기술평가 학술지인 ‘보건의료기술평가(JoHTA)’를 공동 발간하기로 합의, 오는 12월을 시작으로 연 2회 정기 발간될 예정이다.

○ NECA는 2009년부터 자체 학술지인 ‘근거와 가치(Evidence and Values in Healthcare)를 통해 보건의료 현안 및 의료기술평가 관련 국내외 동향, NECA 연구결과 등을 발표해 왔다.

○ 또한 KAHTA는 이번 공동 발간 예정인 학술지와 동명의 학회지 ‘보건의료기술평가(JoHTA)’를 2013년부터 발간했으며, 보건의료기술평가 분야의 원저, 종설, 사례연구 등의 논문을 발표하며 학술적 발전에 기여해 왔다.

○ 이번 학술지 공동 발간은 NECA와 KAHTA에서 각각 발간하고 있는 기존 학술지를 통합 발간함으로써, 의료기술평가 학술지의 권위를 제고하고 보건의료 정책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계획됐다.

□ 이영성 원장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공동 학술지가 국내 대표 의료기술평가 학술지로서 영향력을 확대해나가길 기대한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의 노력이 보건의료분야 인재 양성과 정책 아젠다 발굴에 기여하고, 근거기반 보건의료 환경 구축의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붙임1.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한국의료기술평가학회(KAHTA) 업무협력 협약식 사진.
붙임2. 업무협력 협약서. 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일차의료발전정책지원단 운영 성과집 발간
다음글 NECA-KAHTA, 21일 의료기술평가 발전 위해 ‘악수’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