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보건의료연구원-보건복지부 일차의료발전정책근거지원단 운영 성과집 공동 발간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한국보건의료연구원-보건복지부 일차의료발전정책근거지원단 운영 성과집 공동 발간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8.11.21 조회수 641
언론사
링크
파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보건복지부
일차의료발전정책근거지원단 운영 성과집 공동 발간
만성질환관리위한 한국형 일차의료 서비스 모형 개발 등 성과 수록
NECA, 일차의료 활성화위한 정책 개발 지원 활동 지속할 것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 이하 NECA)은 ‘일차의료 발전 정책 근거 지원단‘의 5년의 성과를 기록한 성과집을 보건복지부와 공동 발간했다고 밝혔다.

○ 이번에 발간된 성과집은 NECA가 ‘일차의료 발전 정책 근거 지원단(TF)’을 구성하여 일차의료 만성질환 정책 사업에서 활동한 모든 성과를 정리한 것이다.

○ NECA가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2015년부터 2018년 6월까지 시행한 ‘지역사회 일차의료 시범사업’ 운영에 대한 사항과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준비위원회’ 및 지난 6월 추진된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추진단 발족식’ 등의 내용이 상세히 기록되어 있다.
- 1장: 2015년부터 2018년 6월까지 시행된 ‘지역사회 일차의료시범사업(보건복지부 위탁)’ 운영에 관한 사항
- 2장: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준비위원회’ 활동 및 지난 6월 개최된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추진단 발족식’의 과정
- 3장: 준비위원회와 NECA가 공동 개발한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서비스 통합 모형(안)’ 도출과정 및 최종 모형(안) 소개
- 4장: 일차의료 의료전달체계 쟁점 사항 및 NECA 수행 연구 소개

□ NECA는 2014년 ‘지역사회 일차의료 시범사업 사무국 운영’을 시작으로, 2017년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준비위원회’를 거쳐 2018년 ‘일차의료 발전 정책 근거 지원단’에 이르기 까지 약 5년간 일차의료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개발 활동에 참여해 왔다.

○ 또한 '지역사회 일차의료 시범사업 평가 연구', '일차의료 중심의 만성질환관리 서비스 및 수가 모형 개발', '만성질환의 효율적 질적 관리를 위한 한국형 일차의료 서비스 제공 모형 개발' 등 이 시범사업과 관련된 5개 연구 과제도 함께 수행했다.

□ 이영성 원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운영하고 준비단에서 활동했던 많은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일차의료의 활성화를 위한 효율적인 정책이 개발될 수 있도록 연구 차원에서의 지원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본 성과집은 NECA 홈페이지(www.neca.re.kr)에서 내려받기하여 확인할 수 있다.

붙임. 일차의료발전 정책근거지원단(TF) 운영 성과집 표지. 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2018년 제한적 의료기술 발표회
다음글 일차의료발전정책지원단 운영 성과집 발간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