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연세대 종합약학연구소, 의료기술평가 국제심포지엄 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언론보도 ] 연세대 종합약학연구소, 의료기술평가 국제심포지엄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5.11.25 조회수 1376
언론사
링크 https://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nid=190773

 

연세대학교 약학대학 종합약학연구소(학장 한균희)는 오는 27일 오전 9시부터 연세대학교 학술정보원에서 ‘의료기술평가 국제심포지엄 (International HTA Symposium)’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전세계적으로 의약품의 가치를 적절하게 평가하기 위해 도입된 최신 의료기술평가방법들을 소개하는 자리로 관련 학계와 업계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내를 포함한 해외에서 HTA 전문가 및 종사자들이 참석해 환자를 중심으로 한 의료기술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한 일환으로, 의사결정 과정에서의 RWE (Real World Evidence)의 가치와 활용, 신약의 가치를 개념화 하고 측정하는 타국가의 사례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제품의 생애 주기에 따른 RWE의 가치 ▲비교효과연구와 임상학적 의사 결정에서의 RWE의 유용성 ▲RWE 활용 극대화 방안에 이어, ▲캐나다의 가치를 기반으로 한 HTA의 최신 트렌드 ▲캐나다 항암제 분야에 있어서 HTA의 가치 ▲영국의 MCDA (Multiple Criteria Decision Analysis) 활용 사례 ▲한국 HTA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등의 발표로 예정되어 있다. 

 

이번 심포지엄에 참석을 하기 위해서는 심포지엄 준비사무국 등록 페이지(http://ezv.kr/HTA/)를 통한 사전 등록이 필요하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제약-약국 최신 이슈 논의의 장 될 것"
다음글 청소년 유혹하는 전자담배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