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네카, 어르신 위한 겨울철 건강관리 강좌 행사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언론보도 ] 네카, 어르신 위한 겨울철 건강관리 강좌 행사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5.02.09 조회수 2706
언론사
링크 http://www.dailypharm.com/News/192743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임태환, NECA, 네카)은 지난달 19일 서울 종로구 경운동 소재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겨울철 건강관리 강좌Ⅱ: 중풍예방 건강체조'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의사와 한의사, 약사, 간호사 등 보건의료분야 전문가들이 주요 구성원으로 재직하고 있는 네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미련됐다.

 

네카는 2013년부터 '현대인을 위한 생활의료강좌'를 비롯해 '어르신들을 위한 겨울철 건강관리 강좌'를 개최, 재능기부 활동에 나서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강연자로 나선 박정수 부연구위원(한의학 박사)은 겨울철 어르신들에게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중풍 증상을 설명하고, 실내에서 가볍게 실천할 수 있는 중풍예방 건강체조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부연구위원은 "운동은 중풍 예방에 효과적이지만, 겨울철 야외에서의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중풍을 발생시킬 수 있어 몸을 두드리는 등의 가벼운 체조를 권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달 23일에는 네카 임직원들이 한 해 동안 마련한 기금을 한국소아암재단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매월 급여의 끝전을 모아 기부하는 '우수리 제도'를 통해 마련된 것으로, 만 18세 이하 소아암 환아들을 위한 정서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임태환 원장은 "NECA의 작은 정성이 오랜 질병 치료로 학업에 뒤쳐질 수 있는 환아들의 소중한 꿈을 지켜주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말 많은 '위밴드수술' QALY 높이지만 합병증도 38%
다음글 "최적 연구+임상지식+환자 가치=근거기반 의료"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