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내년 금연사업 세부계획 공개…'잡화점식 대책' 비판도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언론보도 ] 내년 금연사업 세부계획 공개…'잡화점식 대책' 비판도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4.09.30 조회수 3990
언론사
링크 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0584588

[앵커]

정부가 담뱃값을 올리겠다고 하면서 금연 사업도 크게 늘리겠다고 약속했었죠.

그 세부계획이 공개됐는데, 효과를 입증할 수 없는 잡화점식 대책이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오지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내년 금연사업에 쓰일 예산은 1500억원으로 올해의 13배입니다.

흡연예방사업에 519억원, 맞춤형 금연지원서비스 490억원, 금연캠프 운영에 120억원 등이 쓰입니다.

 

[류근혁/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장 : 초중고등학교가 1만2000개 정도 있습니다. 현재 10% 정도에 대해서만 (금연)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내년부터는 전체학교에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선 금연동화를 읽어주는 금연수업이 도입됩니다.

군인과 대학생 등에게는 직접 찾아가는 금연 상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흡연 5년차 이상인 경우 4,500원만 내면 금연캠프에 참가할 수 있고, 저소득층은 금연 치료 비용을 모두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가 담뱃세 인상에 따른 증세 논란을 피하기 위해 효과 검증도 안 된 잡화점식 금연사업을 벌인다는 비판도 나옵니다.

 

[이성규/한국보건의료연구원 보건학박사 : (정부의) 세부안들에 대해서는 신뢰가 가는 사항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일방적으로 비디오를 튼다든지 강의를 하는 형식들은 크게 효과가 없는 것으로 이미 검증된 상태입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내게 맞는 미용성형수술, 스스로 체크해볼까?
다음글 과잉진료 문제 해결 위해 'Choosing Wisely'가 뜬다?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