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의연, 5차 연구주제 수요조사 실시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언론보도 ] 보의연, 5차 연구주제 수요조사 실시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3.05.10 조회수 8964
언론사
링크 http://www.whosaeng.com/sub_read.html?uid=56600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선희, 이하 NECA)은 사회적으로 시급하고 정책적 중요도가 높은 보건의료분야의 연구주제를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NECA에 온·오프라인 방식을 통해 제안된 연구주제는 각 주제별로 연구기획관리위원회와 분야별전문위원회 심의를 통해 △질병부담정도 △사회적 시급성 △정책적 우선순위 등을 고려해 다각적 검토를 거쳐 최종 채택되며, 올해 제5차 수요조사를 통해 채택된 연구주제들은 구체화과정을 거쳐 2014년도 공식연구로 수행될 방침이다.

이선희 원장은 “NECA의 연구주제 수요조사는 보건의료분야의 사회적 의제를 공론화해 공익적 연구를 수행하고자 하는 취지”라며 “급변하는 보건의료 환경 하에서 의료기술의 효과와 안전성, 비용효과성 등에 대한 관심들이 실효성 있는 연구결과로 산출됨으로써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수립과 의료현장의 신뢰를 확보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일반인과 전문가 누구나 연구주제 제안에 참여할 수 있고, NECA 홈페이지(www.neca.re.kr) 내 연구주제 제안서 작성하기를 활용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이나 팩스 그리고 우편으로 다음달 30일까지 보내면 된다.

한편 NECA는 1~4차 수요조사를 통해 약 1,033여 건의 주제가 제안됐는데 이중 △글루코사민의 관절염 예방효과는 임상적 근거가 부족함 △라식, 라섹 등 근시교정술이 장기적으로 효과가 있다는 근거가 있음 △태반주사의 피부미용, 피로개선 등의 효과는 임상적 근거가 부족함 △벤조다이아제핀 계열 약물의 처방양상 등이 국민건강과 건보 재정절감에 기여한바 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담배社 검은 돈 받은 '한국의 과학자' 폭로
다음글 '전자담배 연기는 수증기?'…잘못된 신종담배 정보 너무 많다.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