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건의료연구원, 경상권 '찾아가는 임상연구 콘서트' 개최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보건의료연구원, 경상권 '찾아가는 임상연구 콘서트' 개최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7.05.24 조회수 1213
언론사
링크
파일

 

보건의료연구원, 경상권 '찾아가는 임상연구 콘서트' 개최

 

연구 전문성 강화를 위한 방법론 강연... 국가주도형 임상연구 발전방향 모색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은 6월 9일(금) 오후 1시, 경북대학교병원 6동 대강당(10층)에서 국민건강임상연구 코디네이팅센터(센터장 김수경) 주관으로 「찾아가는 임상연구 콘서트」를 개최한다.

 

 ○ 연구원은 2015년 8월, 보건복지부의 ‘국민건강임상연구사업’ 주관연구기관으로 선정되어 공익적 임상연구 기획 및 수행을 총괄 지원하는 코디네이팅 센터를 운영해왔다.

 

□ 본 행사는 지난 4월 14일 제1차 충청지역 강연회에 이어, 경상권 임상연구자를 대상으로 공익적 임상연구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방법론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행사를 총괄하는 박찬미 연구인프라지원팀장은 “국민건강임상연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수도권 외 지역 연구자들과 함께 국가 주도 임상연구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찾아가는 강연회’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 프로그램은 1부 공통세션과 2부 병행세션으로 구성된다. 

 

 ○ 1부 ‘공익적 임상연구 참여전략’에서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주요사업과 국민건강임상연구에 관한 소개가 있을 예정으로, 

 

   - 김수경 국민건강임상연구코디네이팅센터장과 박종연 보건의료근거연구본부장, 김석현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장이 발표를 맡는다.  

 

 ○ 2부에서는 연구방법론 강연(14:40~16:30)과 의료산업계 간담회(15:00~16:00)가 동시간대에 병행세션으로 진행된다.

 

   - [병행세션1] ‘공익적 임상연구 수행전략’에서는 공익적 임상연구 수행 시 필요한 연구방법론(임상진료지침개발, 경제성 평가,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보건의료연구원 최미영 부연구위원과 권진원 경북대학교 교수, 김재용 한양대학교 교수가 참여한다. 

 

   - [병행세션2] ‘신의료기술평가 현장소통 간담회’에서는 김석현 본부장이 경상권 소재 의료산업계를 대상으로 신의료기술평가제도 및 주요 개선사항을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산업계 의견을 청취한다.  

 
□ 이번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식 이메일 계정(
topicnhcr@neca.re.kr)을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다.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관련 문의는 코디네이팅센터 연구인프라지원팀(02-2174-2833)으로 하면 된다.

 


붙임. 「경상권 찾아가는 임상연구 콘서트」안내문 1부.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17년 8차「신의료기술의 안전성·유효성 평가결과 고시」개정
다음글 ‘17년 8차「신의료기술의 안전성 ‧유효성 평가결과 고시」개정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