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건의료연구원, 나눔가치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지속 전개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보건의료연구원, 나눔가치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지속 전개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6.12.30 조회수 1892
언론사
링크
파일

 

보건의료연구원, 나눔가치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지속 전개

 

어르신 건강강좌 개최, 소아암 환아 지원, 연탄배달 봉사 등 지역사회 나눔 실천
이영성 원장 “보건의료 전문성 활용한 맞춤형 봉사로 사회적 책임 다할 것”

 

 

 

1 

 

2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 이하 NECA)은 2016년 한해 보건의료분야 공공연구기관으로서 기관의 설립목적 및 구성원의 전문성을 고려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에 추진해왔다고 밝혔다.  

 

□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13년 창단한 NECA의 ‘Ne잎클로버 봉사단’은 금년에도 ▲홀몸 어르신 효드림 봉사 ▲지역아동센터 지원봉사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교육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왔다. 

 

  ○ 매년 재능기부활동으로 추진해온 건강관리 강좌는 지난 12월 28일, 서울중구자원봉사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강좌에서는 ‘겨울철 건강체조 및 한방지식’이라는 주제로 NECA 박정수 부연구위원(한의학 박사)이 실내에서 가볍게 실천할 수 있는 중풍예방 건강체조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한 해 동안 직원들이 급여 끝전을 모아 조성한 ‘우수리 기금’은 12월 26일, 소아암 환아들의 사회적응을 돕는 (재)한국소아암재단의 ‘소아암 환아 정서지원사업’*에 전달되었다.
* 학습 지원, 나들이 지원, 공연 관람지원 등

 

  ○ 이어 ‘NECA 사랑나눔 기부 행사’를 통해 직원들이 기부한 총 288건의 물품은 (재)아름다운 가게에 기증했으며, 주거개선지역에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생활지원을 위한 연탄 후원도 추진하였다. 

 

□ NECA 이영성 원장은 “한 해 동안 추진해온 NECA 임직원의 진심어린 활동들이 우리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고, 사회에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데 일조하길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보건의료분야 전문성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하여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붙임] 2016 NECA 사회공헌활동 사진 3매. 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ICT 기반 보건의료의 임상연구 발전방향을 논하다
다음글 보건의료연구원, ‘임상시험 계획서 자문서비스’ 시행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