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건강강좌 개최·소아암 환아 지원 등 보건의료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추진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건강강좌 개최·소아암 환아 지원 등 보건의료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추진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5.12.31 조회수 1762
언론사
링크
파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건강강좌 개최·소아암 환아 지원 등

보건의료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추진

 

임태환 원장 “보건의료 전문성 활용한 재능나눔 통해 사회적 책임 다할 것”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임태환, 이하 NECA)은 연말연시를 맞아, 보건의료분야 공공연구기관으로서 기관의 설립목적 및 구성원의 전문성을 고려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 먼저 의사, 한의사, 약사, 간호사 등 보건의료계 전문가들이 주요 구성원으로 재직하고 있는 NECA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재능기부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겨울철 어르신을 위한 건강관리 강좌’가 올해로 3회째 시행되었다.

 

○ 이번 강좌는 지난 12월 24일(목), 어르신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종로구 경운동 소재 서울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해 진행했으며, 1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하였다.

 

○ 특히 강연자로 나선 NECA 황인창 공중보건의(내과전문의)는 어르신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는 고혈압·당뇨·혈관질환 관리법과 겨울철 주의가 필요한 낙상·독감 등의 예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 호평을 받았다.  

 

□ 또한 완치에 접어든 소아암 환아들의 사회적응을 돕는 ‘소아암 환아 정서지원사업’*에 보탬이 되고자 지난 12월 29일, NECA 임직원들이 올 한해 급여의 끝전을 모아 마련한 우수리 모금액의 일부를 (재)한국소아암재단에 전달하였다.
* 학습 지원, 나들이 지원, 공연 관람지원 등

 

□ 이 외에도 금년에는 ‘Ne잎클로버 봉사단’을 중심으로 각 부서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사랑의 제빵 나눔 활동 ▲무료급식소 배식 활동 ▲추석맞이 지역아동센터 지원 활동 ▲사랑의 연탄나눔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해 실천했다.

 

○ 이어 후원활동으로 ‘NECA 사랑나눔 기부 행사’를 통해 직원들이 취합한 총 335건의 물품을 (재)아름다운 가게에 기증했으며, 홀몸노인의 생활지원을 위한 쌀, 연탄 후원을 추진하였다.

 

□ NECA 임태환 원장은 “한해동안 추진해온 NECA 임직원의 정성어린 활동들이 우리의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전달되어, 훈훈한 연말연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보건의료분야 전문성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붙임] 2015 NECA 사회공헌활동 사진 3매. 끝.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인공지능, 증강현실 등 정보통신기술(ICT)가 접목된 보건의료의 미래를 예측한다
다음글 ‘16년 8차, 9차「신의료기술의 안전성·유효성 평가결과 고시」개정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