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건의료연구원, 신의료기술평가 현장소통 간담회 개최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보건의료연구원, 신의료기술평가 현장소통 간담회 개최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6.12.19 조회수 6172
언론사
링크
파일

 

보건의료연구원, 신의료기술평가 현장소통 간담회 개최

금년 제도개선 성과 및 2017년 계획 공유...“현장의견 적극 수렴할 것”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은 오는 12월 21일(수) 오후 3시,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1층 임상제1강의실에서 ‘신의료기술평가제도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

 

  ○ 신의료기술평가제도는 새로운 의료기술(치료법, 검사법 등 의료행위)의 안전성 및 임상적 유용성 평가를 위해 2007년 도입된 제도로, 검증되지 않은 의료기술의 무분별한 사용을 막고 국민의 건강권을 보호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 이번 간담회는 ‘16년 신의료기술평가 주요 제도개선 사항과 ’17년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의료기관 및 관련 산업계 참석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16년 제도개선 사항으로 ▲검사분야 신의료기술평가 최소화 및 간소화 ▲의료기기 허가-신의료기술평가 통합운영 ▲제한적 의료기술 대상범위 확대 등을 추진, 유망의료기술의 임상현장 도입을 효율화함으로써 관련 산업육성을 지원하고 국민의 의료선택권을 확대해왔다. 

 

  ○ 2017년에는 식약처 허가 및 복지부 신의료기술평가 과정에서 정책고객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임상시험 계획서 자문 및 문헌검색 서비스, 신의료기술평가 통과 후 의료현장 적용에 대한 가이드라인 마련 등 다양한 보완책을 제시할 계획이다.  

 

  ○ 한편 이날 의료계, 산업계 등 신의료기술평가 관련 이해관계자 및 전문가와의 토론시간도 별도 마련하여,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적극 수렴할 예정이다.  

 

□ 김석현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장은 “이번 간담회를 비롯해 산업계와 정기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여 다양한 의견수렴 기회를 갖겠다”고 밝히며, 관련 업계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 참가신청은 NECA 홈페이지(www.neca.re.kr)에서 20일 오후 6시까지 사전등록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붙임> 신의료기술평가제도 현장소통 간담회 세부일정 1부.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NECA, 개인건강검진에서 CT 검사의 적절 사용관련 합의문 발표
다음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환자·소비자단체 업무협력 협약 체결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