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건의료연구원, 「2014년 신의료기술평가 결과발표회」개최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보건의료연구원, 「2014년 신의료기술평가 결과발표회」개최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4.12.17 조회수 2647
언론사
링크
파일

 

보건의료연구원, 「2014년 신의료기술평가 결과발표회」개최

 

원스탑 서비스‧제한적 의료기술평가 등 제도개선 사항 결과 발표 
시범사업 참여기업 목소리 청취 등 발전방향 모색할 것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임태환, 이하 NECA)은 오는 12월 18일(목) 오후 2시,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대강당에서 국민의 건강한 삶과 안전을 위한「2014년 신의료기술평가 결과발표회」를 개최한다.

 

○ 이번 신의료기술평가 결과 발표회는 2014년 신의료기술평가 현황 및 수행사례, 제도개선 사항(신의료기술평가 원스탑 서비스, 제한적 의료기술평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신의료기술평가제도는 의료기술(치료법, 검사법 등 의료행위)의 안전성 및 효과성 평가를 위해 2007년 도입된 제도로, 금년 11월 30일까지 총 1,662건의 신의료기술평가 신청이 접수되었다.

 

○ 이중 안전성․유효성 평가 대상인 789건(47.5%) 대비 757건(96%)이 최종 평가 완료되었고, 총 578건(76.4%)의 안전성․유효성이 인정돼 신의료기술로 고시되었다.

 

□ 한편 ‘신의료기술평가 원스탑 서비스’ 시범사업 결과발표와 함께, 참여 기업들의 사례발표 시간도 마련되어 제도 시행으로 인한 실질적인 효과 및 개선점 등 현장 목소리를 직접 청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또한 신의료기술평가 수행사례 발표 시간에는 최근 신의료기술로 고시된 ‘흉부 디지털 토모신테시스’와 ‘갑상선 수술 중 후두신경 추적감시술’의 실례를 살펴봄으로써, 신의료기술평가 절차 및 방법 등 제도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발표회 참가 신청은 NECA 홈페이지(www.neca.re.kr) > 성과확산센터 > 학술행사에서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당일 등록도 가능하다.

 

 

 


붙임. 「2014년 신의료기술평가 결과발표회」세부일정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보건의료연구원,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다음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미용성형시술 이용자 정보집' 개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