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보건복지부 경영평가 2년 연속 A등급 달성의 작성자, 작성일, 내용을 제공합니다.
[ 보도자료 ]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보건복지부 경영평가 2년 연속 A등급 달성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6.07.26 조회수 2736
언론사
링크
파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보건복지부 경영평가 2년 연속 A등급 달성

 

임상연구사업 유치 ․ 신의료제도 개선 ․ 경영 혁신 등 ‘15년 사업성과 인정...
임태환 원장 “국민 신뢰받는 전문 연구기관으로 거듭날 것”

 


□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원장 임태환, 이하 NECA)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15년도 보건복지부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달성했다.

 

 ○ NECA는 2009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연구기관으로, 보건의료근거연구 및 의료기술평가를 통한 과학적 근거 제시로 한정된 의료자원의 합리적 활용과 국민건강 증진을 도모해왔다. 

 

□ NECA는 이번 평가에서 적극적인 리더십 및 전사 차원의 경영 혁신, 정부정책의 충실한 이행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최고 등급기관으로 선정된 것으로 분석했다.

 

 ○ 우선 ‘15년 8월 국민건강임상연구사업을 유치, 개별적 근거를 합성하는 기존 NECA 연구범위에서 전향적으로 근거를 생산하는 기능을 추가‧확장하여 기관의 정체성과 안정성을 강화하고, 근거기반 정책추진의 토대를 마련한 점이 탁월한 성과로 인정받았다.   

 

 ○ 기관의 중장기 전략목표와 전사적 성과관리체계의 연계를 강화하고, ‘국민과의 소통’을 위한 전략과제를 구체화하는 등 기관의 미션 제시 및 가치체계정립 노력들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 특히 공익적 연구주제를 발굴하기 위해 전문학회 뿐 아니라 환자‧소비자 단체, 일반인‧대학생 대상으로 수요조사 범위를 확대하고, 현장의견을 수렴하는 등 대국민 소통 노력을 인정받았다. 

 

 ○ 범정부 규제개혁 정책의 일환으로 신의료기술평가 법정기한을 단축(365일 → 280일)하고, 고객소통 전담부서 신설 및 제도설명회 확대 등을 통해 제도의 효율성과 고객의 편의성을 제고한 사항도 성과로 인정되었다. 

 

 ○ 아울러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생애주기 맞춤형 봉사활동과 재능기부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정부 3.0 가치에 기반한 대국민 개방형 지식정보플랫폼을 구축하여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한 점도 높이 평가되었다. 

 

□ 임태환 원장은 “이번 성과는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로, 앞으로도 경영 혁신과 조직의 안정화를 동시에 추구하면서 정부‧유관기관‧전문학회 및 국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여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전문 연구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오스트리아 사절단, 연구원 방문
다음글 test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