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 혁신의료기술 별도 평가체계 마련」신의료기술평가 제도개선 공청회 개최게시물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관련 내용 및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 혁신의료기술 별도 평가체계 마련」신의료기술평가 제도개선 공청회 개최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8.09.17 조회수 1987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 이하 NECA)은 오는 9월 4일(화) 오후 2시,  포스트 타워(Post Tower) 10층 대회의실에서 『혁신의료기술 별도 평가체계 마련』을 주제로 신의료기술평가 제도개선 공청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공청회는 의료기기 규제혁신의 일환으로, 실효성 있는 혁신의료기술 평가체계를 모색하기 위해 의료계, 산업계, 환자단체 등 각계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되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신의료기술평가 대상으로서 혁신의료기술 정의 및 분류’‘혁신의료기술 별도 평가 필요성 및 방안’을 주제로 서울아산병원 서준범 교수와 성균관대학교 이의경 교수의 발표가 있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NECA 박종연 선임연구위원이 좌장으로 패널토론을 진행하였다. 패널로는 보건복지부 곽순헌 과장서울아산병원 박성호 교수건강세상네트워크 김준현 대표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이상수 상무가 참석하여 혁신의료기술이 안전하면서도 신속하게 시장에 도입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 논의하였다.




NECA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혁신의료기술 평가 체계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신의료기술평가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태그

#혁신의료기술 #평가체계 #신의료기술평가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의료기술평가 국민참여단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다음글 우리나라 공익적 임상연구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