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2017년 3월 보건의료기술평가 국제세미나 개최게시물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관련 내용 및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2017년 3월 보건의료기술평가 국제세미나 개최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7.03.28 조회수 1262



2017년 3월 16일 오전 9시,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컨퍼런스룸에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 NECA)은 "3월 보건의료기술평가 국제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의료기술평가 국제세미나"는 국내외 어디에서도 실시간으로 접속하여 참여 가능하도록 원격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세미나이며, 지난 달 처음 시작되었다.


 2월 보건의료기술평가 국제세미나 바로가기 ☞ https://goo.gl/NC8YpJ



이번 세미나는 유전자 검사에 대한 광범위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보유하고 있는 국제적인 연구기관 ECRI Institute와의 정보 교류를 통해 유전자검사에 대한 의료기술평가 및 지식정보 확산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향후 업무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ECRI Institue는 미국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비영리 독립의료서비스 기관으로 1968년 설립하여 약 50 년 동안 환자안전, 부작용 보고 및 분석, 권고 개발 등에 대해 연구해왔으며, WHO(국제보건기구)의 '환자안전, 의료 질 개선, 리스크 관리' 산하기관이며 HHS(미국 보건부)의 근거중심의 의료리서치센터 산하기관이다. 


"ECRI의 다국가 유전자 검사 DB 구축 사례 공유 및 향후 업무 협력방안 논의"를 주제로 시작된 세미나에서는 이영성 원장의 개회사 후 ECRI Institute Senior Consultant, Dharmesh R Doshi의 "유전자 검사 평가와 정보 제공: ECRIgene의 사례"에 대한 발표에 이어 ECRI 미국 지사, 의학연구정보센터(MEDRIC), 관련 병원 및 연구소 등 원격 화상 참석자와 현장에서 참석한 NECA 임직원 간의 "국내 유전자 검사 평가와 정보 제공 현황 교류 및 향후 협력방안 논의"에 대한 자유 토론이 진행되었다.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세미나를 통해 두 기관은 유전자 검사에 대한 의료기술평가와 양 기관의 정보 교류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향후 유기적인 업무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 더 많은 정보는 NECA 공식 블로그 방문 ☞ Hi NECA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기능성 주사제의 효능과 안전성, 사용에 대한 토론회 공동 주관
다음글 2017년도 대한보건협회 창립 60주년 기념 보건학종합학술대회 참여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