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대한의사협회 제35차 종합학술대회 참여게시물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관련 내용 및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대한의사협회 제35차 종합학술대회 참여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7.07.06 조회수 1364

대한의사협회 제35차 종합학술대회

 

 

 

2017년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그랜드 힐튼 서울호텔에서는 "미래의학과 건강수명"을 대주제로 대한의사협회 제35차 종합학술대회가 개최되었다.

인공지능과 의료의 접목, 디지털 헬스케어의 과제와 전망, 건강수명을 위한 정밀의료와 의료정책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로 의료계의 역할을 제고하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초석이 되는 대회를 이루고자 하였으며, 더불어 현재 국내에서 활동중인 의사, 의료관계자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의약품, 의료기기 등의 의료 산업존 IT와 미래의학을 체험할 수 있는 미래의학체험존 등 최근 의료계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전시회도 함께 진행했다.

  

 

 

대한의사협회 제35차 종합학술대회

 

  

대한의사협회 제35차 종합학술대회

 

  

한국보건의료연구은 본 행사 동참하여 전시부스를 운영하고, 신의료기술평가사업 김석현 본부장과 국민건강임상연구 코디네이팅센터 김수경 센터장이 각각 전문 분야의 발표와 토론에 참여했다.

 

6월 30일 오후 4시부터 시작된 "연구자주도 임상연구 활성화 심포지엄"에서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김석현 본부장이 "신의료기술 근거창출을 위한 임상연구의 활성화"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고 토론에 참여했다.

또한, 7월 2일 오전 10시부터 "1차의료에서 노쇠/근감소증 관리의 중요성과 실행 방안"에서는 국민건강임상연구 코디네이팅센터 김수경 센터장이 토론자로 참여하기도 했다.

 

  

대한의사협회 제35차 종합학술대회 대한의사협회 제35차 종합학술대회

 

 

 

대한의사협회 제35차 종합학술대회 대한의사협회 제35차 종합학술대회

 

 

  

학술대회 기간동안 그랜드 힐튼 호텔 컨벤션센터 1층 의료 산업·의료 홍보 전시관에서 제약회사 및 의료기기업체를 비롯하여 약 12개 보건의료 관련 공공기관이 전시부스를 설치하여 운영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기관 및 신의료기술평가사업 소개 브로슈어와 국민건강임상연구사업 현황 및 추진방향 자료, 노트와 볼펜 등의 기념품을 소량 준비하여 학술대회에 참가한 의사 및 일반인 대상으로 기관 홍보활동을 펼쳤으며, 기관 소개 동영상을 반복 재생하여 참가인들의 관심을 유도하기도 했다.

3일 동안 다채로운 보건의료 이슈에 대한 활발한 교류가 있었던 만큼 다음 대한의사협회 학술대회도 성황리에 개최되기를 기대해 본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17년 6월 보건의료기술평가 국제세미나 개최
다음글 2017년 제3회 찾아가는 임상연구 콘서트 개최(수도권-세브란스병원)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