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2017년 6월 보건의료기술평가 국제세미나 개최게시물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관련 내용 및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2017년 6월 보건의료기술평가 국제세미나 개최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7.07.06 조회수 1399

 

 

  

2017년 6월 29일 오후 3시,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대회의실에서 "6월 보건의료기술평가 국제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 2월 처음 시작한 "보건의료기술평가 국제세미나"는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해외 주요국의 보건의료기술평가 동향을 공유하고 각국의 의료기술평가 전문가들과 토론의 장을 마련,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향후 기관 간 협력연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시행되고 있다.

 


2월 보건의료기술평가 국제세미나 바로가기https://goo.gl/NC8YpJ

3월 보건의료기술평가 국제세미나 바로가기https://goo.gl/LkYrM3

5월 보건의료기술평가 국제세미나 바로가기 https://goo.gl/UnfzAS

 

 

 

이번 세미나는 미래보건의료 정책연구단에서 주관하여 「원격의료 임상가이드라인 개발 사업」과 관련, "만성질환 원격 모니터링 관련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경제성평가"를 주제로 미국 St.Jude Medical의 Edaward Karst(에드워드 카스트)를 강사로 초빙했다.

그는 임상연구 시 빅데이터를 이용한 실제임상근거(RWE, Real-world Evidence)를 활용하는 경우 이중맹검실험(RCT, Randomized Controlled Trial) 보다 빠르고 저렴하게 연구를 수행할 수 있다고 말하며 실제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구에 대한 예를 설명했다.

발표가 끝난 후 간단한 질의 응답으로 세미나가 마무리 되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17년 9월 보건의료기술평가 국제세미나 개최
다음글 대한의사협회 제35차 종합학술대회 참여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