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신의료기술평가 원스탑 서비스’공청회 개최게시물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관련 내용 및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신의료기술평가 원스탑 서비스’공청회 개최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4.07.31 조회수 2058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이하 NECA) 지난 718() NECA 컨퍼런스룸에서 신의료기술평가 원스탑 서비스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공청회를 개최하여 신의료기술평가 원스탑 서비스제도 소개와 앞서 진행된 시범사업의 결과를 발표하였다.

 

 ‘신의료기술평가 원스탑 서비스는 의료기기(치료기재료 포함)를 사용하는 의료기기의 품목허가 및 신의료기술평가를 동시에 진행하여 해당기술의 시장진입 기간을 단축하는 제도로서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및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 실무협의체를 가동하면서 지난해 11월부터 시범 운영해왔으며, 기획재정부 주관 부처 간(정부-공공기관) 협업과제 우수사례 및 보건복지부 주관 정부 3.0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10건의 신청사례가 접수되어 관계 기관 간 정보공유 및 협업을 통해 허가 및 신의료기술평가 사항을 동시 검토해 오고 있다.

 

 이 날 공청회에서는 복지부, 식약처 및 심평원 등 관계기관과 함께 시범사업 현황을 공유하고, 관련 의료기관 및 산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제도 전면 도입에 따른 세부 사항들을 제시하는 한편,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신의료기술평가 원스탑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의료기기, 바이오, 진단 등 산업계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였으며, 제도 시행에 대한 각자의 의견을 제시하거나 제도 시행과 관련된 궁금증을 질문했다.

 

1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미용성형시술 현황 및 부작용 사례를 분석한 '미용성형시술 이용자 정보집' 발간!
다음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로봇수술 연구결과 발표회 개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