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제3회 HTAsiaLink 연례회의 참석게시물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관련 내용 및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제3회 HTAsiaLink 연례회의 참석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4.05.29 조회수 2181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임태환, 이하 NECA)은 지난 5월 15일(목)~16일(금) 2일간 베이징 건강과학대학에서 개최된 '제3회 HTAsiaLink 연례회의'에 참석하였다.

 

아시아지역 의료기술평가 협의체인 HTAsiaLink는 아시아 의료기술평가 발전을 위해 2006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우리 나라를 비롯하여 아시아 10개국 14개 기관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다. NECA는 한국의 의료기술평가 대표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HTAsiaLink 사무국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의료기술평가에 대한 발표로 학회가 시작되었다.

 

중국과 남아공 

 

이후, 우리 나라를 비롯한 중국, 일본, 대만 등 7개국에서 각국의 보건의료정책 결정에 있어서의 HTA의 기능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다. 우리 나라의 의료기술평가 시스템에 대해서는 NECA 연구기획실 안정훈 실장이 발표를 하였다.

 

안정훈 실장님 

 

이번 학회에는 의료기술평가 및 경제성평가, 보건의료체계 등 두개의 세션이 동시에 진행되어 각 국에서 참가한 연구자들이 각자의 연구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이 진행되었다. NECA에서는 이선희 선임연구위원, 이성규 부연구위원, 서재경·조송희 주임연구원 및 강민주 연구사가 그 동안의 연구내용을 발표하였다.

 

발표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의료기관평가인증원과 국민안전보장체계 구축 및 의료 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이성규 부연구위원 '세계 금연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