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해당 게시글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제공합니다. 이미지와 미디어 자료가 있을수 있습니다.
NECA 내부역량강화 세미나 '인공슬관절전치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에 대한 인식과 성과연구'등 개최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8.09.04 조회수 57282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하 NECA)은 2018년 8월 28일(화) 'NECA 내부역량강화 세미나(IMS)'를 개최하였다. 이번 IMS에서는 보건의료근거연구본부 의료기술평가연구단 김윤정 부연구위원 '인공슬관절전치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에 대한 인식과 성과연구' 결과를, 의료기술평가연구단 윤지은 부연구위원 '새로운 항지혈제(항혈소판제 및 항응고제) 사용의 안전성 및 효과 분석'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첫 번째 발표자인 김윤정 부연구위원은 '성과연구 방법 및 결과', '설문조사 및 심층면답조사 방법 및 결과' 등을 발표하며, 기존 가이드라인과 실제 의료현장에서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은 상당한 간극이 존재하나 전문의들의 인식이 점차 가이드라인의 권고안을 수용해 가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다음 발표자인 윤지은 부연구위원은 '항지혈제(항응고제 및 항혈소판제) 사용현황', '항지혈제의 안전성 및 효과성 평가 결과' 등을 발표하였고, 한국인들에게 새로운 항응고제가 기존약에 비해 안전하고 효과적이었다는 연구결과를 공유하였다.





발표 후에는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각 연구에 참여하였던 외부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NECA 임직원들 또한 연구결과의 활용방안이나 후속연구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태그

#IMS #NECA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NECA 내부역량강화 세미나 '의료기술 재평가 체계 구축 및 운영방안 연구'등 개최
다음글 의료기술평가 국민참여단 제1차 정기회의 개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