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NECA소식

해당 게시글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제공합니다. 이미지와 미디어 자료가 있을수 있습니다.
NECA 내부역량강화 세미나 '임신 후기조산 조기양막파수시 기대관리와 즉각분만 간의 주산기 결과 비교연구'등 개최
작성자 정책협력홍보팀
작성일 2018.06.08 조회수 4910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이하 NECA)은 2018년 6월 5일(화) 'NECA 내부역량강화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보건의료근거연구본부 의료기술평가연구단 설아람 연구위원의 '임신 후기조산 조기양막파수시 기대관리와 즉각분만 간의 주산기 결과 비교연구', 보건의료근거연구본부 박종연 선임연구위원의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서비스모델 개발연구' 결과 발표가 있었다.



첫 발표자인 설아람 연구위원은 고위험 임신 분류 체계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임신 후기조산 조기양막파수 시 적절한 관리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연구 방법으로 '체계적 문헌고찰', '환자군 연구', '의사 대상 설문조사'을 제시하였고, 그 결과에 대해 발표하였다. 연구결과, 34주 이후 조기양막파수 임산부의 진료 시 기대관리를 선택하는 빈도가 적지 않았고, 각 병원 별로 기대관리와 즉각분만의 선택비율이 매우 상이한 양상을 보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음 발표자인 박종연 선임연구위원은 '우리나라 만성질환관리 사업 현황', '만성질환관리 통합모형', '비대면 서비스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하였고, '향후 성과도출 및 정책 활용 방안' 등에 대해 NECA 임직원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 후에는 연구결과에 대한 열띤 토론도 이어졌다. 이번 내부역량강화 세미나를 통해 NECA 임직원들의 연구에 대한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태그

#IMS #내부역량강화세미나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18년도 부서장 직무청렴서약식 시행
다음글 2018년도 전 직원 청탁금지법 준수 및 신규직원 직무청렴 서약식 개최

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평가